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무인 민원 발급기 사용법 및 위치 알아보기

반응형

 

 

 

 블로그 

 

 

무인민원발급기

 

민원24에서 왠만한 서류들을 다 땔수 있는 시대인데 그래도 서류로 출력해야 하는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동사무소가 가까우면 가서 처리 하면 되겟지만 시간 내서 가는게 여간 귀찮지 지요? 이럴때에는 무인발급기를 사용해 보는게 어떨까요?

 

저도 지나가면서 몇번 봤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자세하게 보게 되었답니다.

1 무인 민원발급기

2. 민원 발급기 메뉴

생각보다 발급할수 있는 증명서가 많아서 놀랐습니다.

주민등록 등본, 지적,토지건축, 차량, 교육제증명서, 어선원부까지 정말 다양하네요

키오스크를 통해 편하게 사용 가능 하십니다.

발급 수수료가 무료인것도 있고 유료인것도 있네요

참고해서 출려 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안이 확실해 졌네요

지문인식까지.

시각 장애인들의 위한 시각 장애인 키보드도 있습니다.

 

인감증명서대신 본인 서명 사실 확인서를 사용하라고 하네요..

이것도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합니다.

무인민원 발급창구에서 발급 받을수 있는 발급 증명서 종류들입니다.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습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도 이곳에서 출력이 가능 하네요.

굳이 학교로 가서 찾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3. 민원 수수료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은 500원

주문등록등본같은건 200원 정도면 출력 할수 있겠네요.

 

 

이제 동사무소까지 가서 직접 찾아도 편하게 증명서를

출력 할수 있겠네요.

 

예전에 대학교 증명서를 출력 하기 위해 고생했던게 생각이나면서

이제는 가까운 무인민원 발급기를 이용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