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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워드

MS워드 문서를 병합하는 방법 가장 쉬운 3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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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하우스위키에서는 여러 Microsoft Word 문서를 단일 문서로 병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개별 문서를 병합하는 것 외에도 단일 문서의 여러 버전을 하나의 새로운 파일로 병합할 수도 있습니다.

문서를 결합하는 것이 처음에는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이 단계는 매우 간단하여 파일을 곧 결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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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1 여러 문서 병합

일단 워드 문서를 하나 열여주세요


1. 병합하려는 Word 문서를 엽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문서를 두 번 클릭하여 Word에서 열리도록 하는 것입니다.

Word를 먼저 열고 Word에서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열기를 클릭하고 문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삽입 탭을 선택 후 개체를 선택해 주세요

2. 삽입 탭을 클릭합니다. "홈"과 "그리기"(또는 일부 버전에서는 "홈"과 "디자인") 사이의 화면 상단에 있습니다.

 

 

개체유형을 선택 후 병합할 다른 워드 문서를 찾아 확인 선택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의 파일 브라우저가 열립니다.

 

병합할 다른 워드 문서 선택

 

삽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파일 브라우저가 닫히고 파일이 "파일 이름" 필드에 추가됩니다.
 

선택된 개체가 추가됨걸 확인 가능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문서를 삽입합니다.

이제 커서를 설정한 위치에 선택한 문서의 내용이 나타납니다.
Word 문서와 대부분의 RTF 문서는 병합될 때 원래 형식을 유지합니다.
결과는 다른 유형의 파일에 따라 다릅니다.

병합하려는 각 문서에 대해 이 단계를 반복합니다.

 

 

 

 

 

 

 

 

 

 

 

 

방법2 단일 문서의 두 버전 병합

 

신규 문서를 하나 엽니다

1. 병합하려는 문서 중 하나를 엽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문서를 두 번 클릭하여 Word에서 열리도록 하는 것입니다.

Word를 먼저 열고 Word에서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열기를 클릭하고 문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검토탭을 선택 합니다.

2. 검토 탭에서 변경 내용 추적을 활성화한 경우 Word 문서에는 여러 버전이 있습니다

검토 탭을 클릭합니다. Word 상단의 "Mailings"와 "View" 사이에 있습니다.
검토 탭이 없으면 도구 탭을 클릭합니다.
 

 

 

검토 -> 문서 병합을 선택 합니다.

3. 결합…을 클릭합니다. 두 번째 옵션입니다.

문서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원본 문서, 수정본 문서를 선택합니다.

레이블이 지정된 드롭다운 메뉴에서 "원본 문서"를 선택합니다.

원래 검토를 위해 보낸 문서입니다(수정하기 전).

레이블이 있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수정된 문서"를 선택합니다.

 

개정 이후 변경된 문서 부분을 표시하려면

"표시되지 않은 변경 사항에 다음으로 레이블 지정" 상자에 레이블을 입력하십시오.

일반적으로 편집을 제안한 사람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경 사항 표시"에서 새 문서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병합 중인 두 문서에서 새 문서를 만들도록 Word에 지시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두 가지 버전이 새 Word 문서로 결합되고 새 3패널 Word 창에 표시됩니다.
중앙에 있는 문서는 병합된 문서이고 왼쪽 패널은

개정판을 표시하고 오른쪽은 두 문서를 서로 비교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화면에 정보가 너무 많아 새 문서를 읽을 수 없는 경우

비교 > 원본 문서 표시 > 원본 문서 숨기기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오른쪽 패널이 최소화되고

새로 병합된 문서에서 빨간색 수직선으로 수정본을 표시합니다.

 

 

 

방법3 온라인 워드 병합

https://products.aspose.app/words/ko/merger/docx

 

간편하긴 하나 온라인으로 하는것이기 때문에 중요한 보안 이슈가 발생 합니다.

가급적 워드 차체에서 병합하는걸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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