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초등학교 에서 말빨로 지지않는 5가지 방법

반응형

요즘 초등학교에서 말싸움을 하는 일들이 많다고 합니다. 억울하게도 초등학교에서는 힘이 쎄거나 말소리가 클 경우 말싸움에서 이긴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실제 그런 경우 보다 자신의 페이스에 말려 말을 더듬거나 하고자 하는 말을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런경우 너무 억울하지만 아래 몇가지 연습만으로 많이 좋아 질수 있습니다.

1. 이야기를 표현해 보세요

말빨은 이야기를 풀어내는 능력입니다. 학교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보세요. 그렇게 하면 말하는 능력이 향상될 있습니다. 이때 폭력을 행사하거나 몸을 쓰는 일은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말 보다 먼저 몸을 쓴다는건 벌써 졌다는 증거 입니다.

 

2. 책 읽기와 이야기 공유

책을 읽는 것은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읽은 책의 줄거리나 좋은 문장, 특히 마음에 드는 이야기를 친구들과 공유해보세요. 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타인의 이야기에 대해 듣고 이해하는 능력을 키울 있습니다. 또한 책에 나오는 논리적인 표현 및 다양한 언어를 구사함으로 상대방을 설득 할 수 있는 법을 추가로 터득 할 수 있습니다. 말싸움 또는 말을 잘 한다는건 상대방을 잘 설득 할 수있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반응형

 

3. 대화와 토론에 참여하기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나 친구들과의 대화나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보세요.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의 의견을 제대로 표현하고 설득하는 능력을 기를 있습니다. 말을 잘 한다는건 하루 아침에 되지 않습니다. 물론 선천적 또는 부모님으로 부터 말을 잘하게 태어난 친구들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말을 잘하는 기술은 많은 생각과 연습을 통해 좋아 질수 있습니다.

 

4. 연습과반복

말빨은 노력과 연습이 필요합니다. 말하는 연습을 자주 하고, 특히 반복적인 학습과 연습을 통해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있습니다. 매일 조금씩 연습하면 도움이 거예요. 논리적으로 말하는 연습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말을 하면서도 나 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나 조차 이해 되지 않고 억지를 부리고 있다고 생각되면 더 이상 그 누구도 설득할 수 없습니다. 논리적으로 말을 하려고 노력하고 상대방에 말에 귀를 귀울이세요

 

5. 긍정적인 자세 유지

자신의 말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자세가 중요합니다. 실패해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며,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을 믿는 자세를 유지하세요.

이렇게 초등학교 시절에 말빨을 키우는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보면, 향후에도 효과적인 소통 능력을 가질 있을 거예요! 결국 말을 잘한다는건 위 5가지 행위를 잘 했을 때 더 멋지가 발휘 될수 있습니다. 말로 내가하고 싶은 얘기를 잘 표현하고 논리적이며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하여 더듬거나 말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밑거름이 되는 연습한다면 좋아 질수 있습니다. 절대 흥분하거나 욕을 한다거나 하는 행동은 벌써 상대방에게 평정심을 유지 하지 못했다는 얘기나 다름 없습니다.

 

 

 

말싸움 이기는법 with 말빨테스트

말싸움을 하는 건 결코 좋은 일은 아니지만 살다 보면 말싸움을 하게 될 때가 아주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말을 논리 적으로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말싸움에서 지기도 하고 또는 말로 다 표현하

aquabello.tistory.com

 

막강 말빨 세지는 방법 5가지 방법

네이버 지식인에 이런 질의가 올라 옵니다. 제가 자신감은 넘치는데 논리적으로 따지지도 못하고 말빨이 약해서매일 말싸움에 집니다. 그래서 애들이 만만하게 저를 봐요.저는 중학생 1학년 입

aquabello.tistory.com

 

초등학교 말싸움 지지 않는법 5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