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다이어트&영양

당신의 내장 지방을 빼는 가장 확실한 방법

반응형

 

지방은 우리 구석구석 여러곳에 분포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피하 지방과 내장지방은 매우 다릅니다. 피하 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 위치하고 있어

건강에는 커다랗게 영향을 주지 않지만 내장지방은 특히 장기에 지방은 우리 건강에

매우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일반 적으로 , , 창자에 지방이 많이 끼며 건강에 특히 헤롭습니다.

신진 대사에 여러가지 영향을 주고 인슐링 저항, 심장마비, 뇌졸증, 암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방법중에 식습관 생활습관 개선으로 수치를 조절 할수 있습니다.

 

내장 지방 지방 빼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식습관 개선

- 지방 섭취량 관리
당연한
이야기지만 지방 섭취를 줄이는게 가장 좋습니다. 지방 섭취는 전체 칼로리섭취량에 20~30% 수준으로 제한하는겁니다. 하루 섭취량이 2000칼로일 경우 일일 지방 섭취 권장 양을 40~70g으로 섭취한 하는겁니다. 지방 섭취가 늘어 날수록 체중 또는 내장 지방에 늘어 위험이 커진다고 전문의들이 입을 모아서 얘기합니다.

참고 : 트랜스 지방을 완전히 끊기를 권장합니다.
 

 

- 심장에 좋은 지방 섭취하기
전체 지방 섭취량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에 좋고 내장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지방은 섭취해줘야 한다. 단일 불포화지방산을 비롯한 몇몇 식이지방는 내장지방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탄수화물 섭취 제한하기
저탄수화물 식단이 내장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의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
 

- 매일 적정량의 섬유질 섭취하기
연구에
따르면 매일 적정량의 섬유질을 섭취한 사람들은 비교적 내장 지방이 낮다고 한다
가능하다면
과일과 같은 섬유질을 섭취 하도록 하자
 


- 전체 칼로리 섭취량 관리
 적게 먹자!! 당연한 이야기지만 칼로리가 낮으면 내장지방을 빼는데 매우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일일 권장량 남자 2000~2500칼로리, 여자는 1600~2000 칼로리이다
여기
기준에 부합하는 확인 보자
 

 

생활습관 개선

- 유산소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은 내장 지방 빼는 가장 빠른길이다. 내장지방을 낮추기 위해서는 매주 150 정도  2시간 30 정도 중간 강도의 유산소를 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힘들지만 사실이다.
참고로 유산소는 강하게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타기, 등산 등이 있다.

 

- 근력 운동
웨이트를
할것을 권유한다 일주일에 하루 또는 몇일 근력을 운동을 하면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아 지며 지방 제거에도 효율적이다.

 

- 규칙적인 생활하기
당연한
이야기지만 우리일상은 너무도 재미난것이 많다. 규칙적인 생활 하기가 힘들다. 성인 하루 권장 수면시간은 7~9시간이다. 6시간 이하 인경우 내장지방 수치가 높다고 한다.
 

- 담배와 자제하기
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참아할것이 매우 많다. 중에 담배와 술이다. 지방을 제거 하기 위해서라기 보단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서 제자 또는 끊기를 권장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