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맥 (맥북)

iPad 키보드를 인식불량 해결 방법

반응형

갑자기 잘되던 iPad 스마트 키보드 인식이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 해봐도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iPad 스마트 키보드가 정품이고 원래 문제가 없다면 보통 인식이 잘 안 되는 경우 일 텐데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Pad 스마트 키보드 인식 못할 때 해결 방법

  1. 알코올솜으로 키보드 접속 부분 닦기
  2. 정품 스마트 키보드 불량 체크
  3. OS 업데이트

 

반응형

 

갑자기 잘되던 iPad 스마트 키보드 인식오류??

사실 저는 iPad 12.9 인치를 오래 쓰긴 했습니다. 처음 나올 때부터 가격이 넘사벽이고 웬만한 삼성 노트북과 비슷할 때였습니다. 대략 4~5년은 쓴 거 같네요. 막상 iPad 정품 키보드로 뭘 하건 아니지만 갑자기 잘되던 키보드가 안되니 불편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일단 완전 안 되는 건 아니지만 반복적으로 됐다 안 됐다를 했습니다. 제가 해본 해결책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바로 변경해야하는 윈도우 10 설정

블로그 Microsoft의 Windows 10 운영 체제는 Cortana 및 새로운 시작 메뉴를 포함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일부 기본 설정은 최상의 성능이나 유용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파일 확장자

aquabello.tistory.com

 

알코올솜으로 iPad 접속 부분 닦기

iPad 스마트 키보드가 안 되는 경우 중에 가장 많은 케이스인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케이스 인것 같은데 오랜 사용감으로 접촉 부분이 하얗게 닮았습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가방에 많이 매고 다녀서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 키보드 뒷부분에 접속 부분이 맞닿은 상태로 많이 움직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일단 이곳을 알코올솜으로 열심히 문질리고 접속이 잘되도록 닦았습니다.

 

그리고 iPad 뒷부분이 패드가 닫는 부분도 알코올솜으로 열심히 닦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연결했더니 한방에 해결되었습니다.

iPad 접속 불량

 


iPad 자체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

아주 가끔이긴 하지만 iPad가 먹통일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키보드가 정상 동작 하지 않을 때도 있으니 소리는 잘나는지 블루투스 기능은 정상 동작하는지, 가상 키보드는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는 게 좋습니다. iPad 스마트 키보드가 동작하지 않을 경우 패드 자체에서 검색 기능이 활성화되면 가상 키보드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상 키보드 실행


OS 업데이트

iPad는 항상 최신 업데이트를 받는 게 좋습니다. 여러가지 보안 시스템과 운영에 필요한 업데이트가 자주 실행 되며 그때 마다 키보드와 관련되 업데이트도 많이 업데이트 됩니다. 

 

추가로 Apple 보증 기간이 남아 있다면 빠르게 AS센터를 방문해서 수리를 받거나 교체를 받는게 가장 좋을 것 같네요

 

iPad 키보드 인식불량 해결방법

추천글

 

농협 법인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및 핸드폰 복사 방법

사업체의 규모가 좀 있으시거나 세무 또는 경리분들이 있으신 사장님들께서는 문제가 안될 테지만 1인 기업 또는 조그마한 법인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1년에 한 번씩은 귀찮으시겠지만 공

aquabell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