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 오는정 김밥 서귀포 천문과학관 동홍동물놀이장을 가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런큰입니다.

제주도에 오고나서 하루도 집에서 쉬는 날은 없나봅니다.


이날은 무료로 운영하는 하는 수영장이 있다고 해서 찾아봤습니다.

가는길에 배가 고프니 뭘 좀 먹어야 겠지요?


검색을 해보니 오는정 김밥이라는 데가 있네요.


저녁에는 아이들에게 별을 보여 주고 싶어 서귀포에 있는

천문대를 방문 하였습니다.


이날도 바빴네요. 같이 보시죠




제주도 김밥 맛집 오는정 김밥!!



수영장가는길 배가 고프고

수영하다 아이들도 배가 고프다고 할것 같아

점심겸 간식을 사기로 하고 김밥 맛집이라는 오는정 김밥이란 곳을 찾아 갔습니다



이곳은 주문시에만 즉석에서 김밥을 싸주는군요.



가격표입니다.

김밥치고는 좀 비싼 편이긴 하지만

한번 맛보기로 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 많이 왔나 보네요.



사진이 벽면을 꽉 채우고도 남습니다.



동네 김밥집 같지만 장사가 엄청 잘되는듯 하네요.



일단 저희는 멸치 김밥과 깻잎 김밥을 주문 했습니다.



특이하게 양념된 멸치 재료가 들어가 있습니다.

영양에도 좋고 맛도 좋네요.


아이들은 깻잎 김밥을 주었습니다.

맛있다고 또 먹고 싶다고 하네요.



가지런히 정렬되어 있는 김밥입니다.



이건 일반 김밥인데 들어가 있는 계랸이 좀 더 두툼 했더거 같습니다.

대략 맛은 만족 하는데 김밥가격만 좀 조금 저렴 하면 더 좋았을것 같네요.

그래도 맛은 엄지 척입니다!!


무료 물놀이장 동홍동 물놀이장



제주도 동홍동 물놀이장 입니다.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물도 깨끗하고 아이들이 놀수 있는 시설이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관리를 청년회에서 아주 잘하고 있어 칭찬 해주고 싶을 정도 였습니다.

아!! 샤워장도 무료입니다.!!



대략 전체 수영장 모습입니다.

이렇게나 깨끗한데 무료라니 정말 놀라울 따름이네요



물색도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정말 깨끗합니다.

이날은 사람도 없어서 아이들 놀기에 엄청 좋았습니다.



편의점용 의자와 탁자, 정자도 무료 대여 입니다.

별도 부대비용을 받지 않기 때문에 깨끗히 이용해야 겠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끄럼틀도 무료!!



작은 미끄럼틀도 무료!!



사람 없어서 좋고 무료라서 너무 좋네요..

안전 요원도 이곳 청년회에서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른들은 잠시 발담그고 아이들 노는 모습을 지켜만 보면 될듯 하네요.



수용장도 유아용과 어린이용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아!! 튜브도 무료로 대여해 줍니다.



이날은 평일이라 사람이 좀 없었던거 같은데

아마도 주말에는 많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아이를 태워서 한바퀴돌고 재미나게 놀았습니다.



미끄럼틀은 정해진 시간 마다 운행 하며

시간이 되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줄을 스고 미끄럼틀을 즐기네요.



수영장 바로 옆에는 작은 놀이 공원이 있습니다.

물에서 놀다 밖에서 놀면 저희 아이처럼 까맣게 탑니다 . ㅜㅜ;



놀이터 바로 옆 그네를 타면서 잠깐 여유도 즐겨볼수 있겠네요.



이곳은 6시에 마감을 하는데 마지막까지 남아서

즐기고 왔습니다.


제주도 서귀포 천문과학문화관을 가다!!



물놀이가 끝나고

어둑어둑 해줄경 서귀포에 있는 천문대를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첨문 연구소가 있다고 하네요.

저도 저렇게 큰 망원경은 처음 봅니다.



연구소 옆에 별을 볼수 있는 관측소가 있습니다.



이건물은 총 2층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별관측은 오후 시간대마다 있는것 같은데

별을 볼려면 어두운 상태에서 봐야 겠지요?

저희는 저녁시간대에 예약을 했습니다.



입장권과 예약을 마치고 잠시 둘러보니

포스트 있으로 그동안 다녀왔던 로그를 남기신 분들이 있네요.



방학을 이용한 특별 프로그램도 있는것 같으니

관신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세요!



무료 관란 하실수 있는 분들입니다.



관람료는 비싸지 않아서 좋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위인들 사진들이 붙어져있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네요.



2층에 있는 우주복 사진도 한장 찍고!!



밖에서 어두워 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천체 투영실에 들어가며 대략 15분 정도 별에 대해서 설명을 들을수 있습니다.



요게 은하계 속 지구 모습이라네요.



이제 시간이 되었습니다.

해설하시는 분이 들어가기 전에 주위 사항을 알려주시네요



망원경은 총 7개 정도 있었고

별자리 설명과 마지막엔 달과 목성도 보았습니다.


어른인 저도 신기하네요!



이날도 알찬게 보냈습니다.

아이들이 흥미 있어하는 별자리 구경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