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7 홈 버튼 고장시 당황하지 마세요

반응형

날씨가 견디기 힘든 날씨죠?

이럴 때는 물놀이가 최고입니다.

 

아이들과 근처 물놀이장을 갔는데 사건이 발생하네요.

 

둘째가 아이폰을 물속에 넣고 휘저었습니다.

 

아이폰 7은 방수처리가 되어는 있지만 자가 액정 교체로 인해

방수처리가 안돼 있는데.. 윽...

 

급하게 꺼냈는데 다행히도 화면은 멀쩡한데

홈버튼이 작동하지 않네요.. 당황당황

 

요즘 폰이 얼마나 비싼지.. 머릿속에 돈 깨지는 소리가 들려오네요.

 

 

혹시나 하고 전원을 껐다가 켰는데 홈 버튼 대체하는 버튼이 화면에 생겼네요.

요 버튼은 플로팅 버튼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 기능에 대해서 좀 알아봤습니다.

Assisive Touch 기능이라고 하는데 버튼이 고장 나지 않아도 활성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같이 알아보죠

 

Assistive Touch 기능 활성화

설정 - 일반 - 손쉬운 설정 - Assistive Touch

 

Assistive Touch를 켬으로 변경!!

 

설정을 하고 나면 화면에 검은색 버튼(플로팅 버튼)이 생깁니다.

홈버튼과 동일한 역할을 하네요.

 

Assistive Touch는 손가락을 사용하기 어려우신 분들이거나

힘이 약한 사용자를 위해서 만들어진 기능이라고 하네요.

 

스마튼폰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점점 늘면서 신체장애의 제약을 받지

않고 사용 가능하도록 한 아이폰의 생각이 멋있네요.

 

저도 홈 버튼이 고장 나지 않았다면 모르고 있던 기능이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