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북도

[여행리뷰] 3월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 3/6 군산투어 )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모아입니다.


군산 경암철길마을을 이어서 군산에 자랑 근대 역사 박물관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아이들과 동반한 여행이라면 꼭 가볼것을 추천드리는 드리고 싶습니다.

박물관내에 다양한 체험 할수 있는 곳과 역사적인 내용도 동시에 습득 할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주차비는 무료이고 성인은 2,000원 어린이 1,000원 통합권(근대역사박물관, 근대미술관, 근대건축관, 진포해양테마공원) 입니다.

박물관 앞에 넓은 광장 같은 곳이 있어 박물관 표 끊기 전에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수도 있습니다.

겨울이라 분수대에 물을 빼놓은 상태지만 여름에는 자그마한 분수대도 즐기실수 있을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잘 지어 놓은 외관 모습입니다. 광장에서는 인력 포토존과 옛 놀이(화살통 던지기), 어릴적에 많이 했던 땅따먹기(??) 같은 놀이 들도 할수 있게 자리를 마련해 놓았습니다. 아이를이 이곳에서 잠깐 뛰어 놀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때 박물관에 기증한 물품들을 가지고 특별 기획전시관을 만들어서 관람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료 100분이 소장 하신 귀중하고 오래된 물건들을 기증 하셨다고 합니다.

사진을 찍을수는 없었지만 그중에는 오래된 텔레비전, 교지, 문화적으로도 중요한 자료들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기증과 같은 문화를 접하게 할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거 같습니다.



박물관을 들어서자 마자 로브에서는 자원봉사자팀에서 진행하는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성인인 자원봉사자 분들도 계셨지만 이제 갓 중학생정도 되어 보이는 자원봉사자분들도 계셧으며 모자가 같이 봉사하는 모습들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순서가 될때 까지 줄을 기다려봅니다.



저희 둘째 아들을 보고 어쩔주를 몰라하시네요. 

어린 아이는 처음해보신다는 말과 함께 페인팅을 하시는 내내 손이 너무 작아서 뭘 그려야 할지 고심하시던 모습이 기억에 남습니다.

둘째도 간지러워서 그런지 손을 자꾸 빼네요. 아이 엄마가 손을 잡아 움직이지 못하게 하네요.



첫째 아이는 무엇을 그릴지 고민 합니다. 이제는 다커서 혼자서도 자기 주장을 다하네요.



결국 완성 했습니다. 첫째아이는 고양이, 둘째아이는 나무. 귀엽네요.



군산대표 캐릭터 먹방이라고 하는데, 정말 대표 캐릭터 인지는 의심가네요. 급하게 포토존을 만들길래 사진을 찍어 줬습니다.



만 7세이하 어린 친구들이 있는 경우는 1층에 놀이방을 이용해 보시는걸 권해 드립니다.

아직 역사나 문화에 대해서 호기심이나 관심이 없는 애들을 데리고 박물관 관람을 하는건 무척 힘들일입니다.

저희는 전체 관람을 마치고 유아 놀이방을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아이 엄마와 둘째는 이곳에서 놀고 첫째와 저만 박물관 관람을 했을텐데 아쉽네요.



유아놀이방은 외부음식 금지, 유치원생가지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점도 참고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실제로 7세 이상 아이들이 놀수 있는 놀이기구가 많지 않습니다.



유아놀이방 내부입니다. 내부는 아이들이 놀수 있도록 잘 정리되어 있으며 놀이방 안전을 책임 지시는 분도 있습니다.



박물관 내부에 인력거를 타고 사진을 찍었는데 그러고 보니 저희딸은 매일 V만 하는것 같습니다.



3D 포토존도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한복(남자어른, 여자어른, 어린아이)도 준비 되어 있어서 옷을 갈아 입고 3D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사진도 V이네요.



3D 존앞에서 모습인데. 이것도 V입니다.

3D 사진을 찍고 완료를 하면 3D포토존 앞에서 찍은 사진을 확인 하실수 있으며 메일로 발송도 그 자리에서 가능합니다.



이렇게 나왔습니다. 이것도 V입니다.



근대 역사박물관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역사박물관 안쪽에 주차를 하셔도 되지만 길거너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이성당과 초원사진관등을 이동하시는데 좀 더 편합니다. 이곳 주차장은 별도 요금을 받는 분이 계시지 않습니다.


저는 여행을 다니면서 박물관같은 꼭 코스에 넣습니다.

이유는 간단 합니다. 지나온 역사를 바로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에게 역사를 알려줄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마치며
1) 유아놀이방이 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좀 더 편하게 관련 하실수 있습니다.

2) 큰 박물관은 아니지만 자원봉사자들과 100인의 기증인들등과 같은 생기 넘치는 박물관 입니다.

3) 박물관 이외에 연계된 패키지를 이용하시면 좀 더 좋은 시간을 보낼수 있을것 같습니다.



군산 여행 경로

1. 안젤라분식

2. 경암동철길마을

3. 근대역사박물관

4. 이성당

5. 초원사진관

6. 히로쓰가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