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필리핀_세부

4박 5일 세부 가족여행 세부여행 준비물

반응형




 블로그 

세부 가족여행


가족과 오랜만에 해외 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해야할것도 많고 준비해야 할것도 엄청 많네요.

세부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 볼까 합니다.


세부 여행 준비물 (환율 및 환전)



세부여행 준비물 첫번째는 그나라 환전입니다.


2018년 11월 기준으로 1페소에 21원 정도 하는것 같습니다.

저희 기준으로 4인~5인 기준으로 한화 50만원 정도 바꿔갔는데

팁과 현지에서 사먹는 비용을 모두 포함 해도 돈이 남았습니다.


팁은 달러로 가져갔을 경우 1달러

마시지는 1시간에 1달러 2시간에 2달러을 줘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숙소에서도 청소 팁 1달러는 매너이니 참고 하시면 될듯 합니다.



세부 여행 준비물 (장기 주차 위치)



해외로 여행을 갈때는 차량 위치를 꼭 찍어 놓는게 중요합니다.

장기 주차를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사진으로 위치를 남겨 놓는게 좋을 듯합니다.

저희는 P1 장기 주차장을 이용했는데 다둥이 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50%할인 되네요.

4박 5일 기준으로 2만원 정도 냈던거 같습니다.


세부 여행 준비물 (포캣와이파이)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 또는 사업을 하시는 분들

또는 인터넷이 반드시 필요하신 분들은 해외 포캣 와이파이를 강추 드립니다.


포캣 와이파이는 여러 업체가 있지만 이번에는 MPLAY라는 곳을 이용했습니다.



이곳 단말은 화훼이 단말을 사용합니다.

써본 결과로는 HUAWI 단말이 해외에서는 접속이 잘안되더군요.

예전에 대만 갔을때 도시락 단말기를 가져갔을때는 접속이 잘되었습니다.

참고 하시면 될듯 합니다.



이벤트로 면세점을 이용하면 10,000원 사용가능하느 쿠폰도 주나 보네요.



아담한 케이스로 가방에 손쉽게 넣어 다닐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요즘 공항에 로봇이 돌아 다니면서 사진도 찍어 주고

궁금한것도 얘기해 주네요.


세상 참 좋아 졌습니다.



이제 출국을 위해 준비를 해야 겠습니다.

저희는 KRT 여행사를 통해서 패키지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KRT여행사가 저가 항공에서는 알아 주나 봅니다.



저녁시간에 출국이라 사람이 별로 없네요.



신속하게 출국 심사를 마치고

짐을 실고 항공기 탑승을 하러 갑니다.

이때가 가장 설레이는 시간 이네요



아이들이 가장 신났습니다.

기행기 타기 전에 사진 한장 찍어봅니다.



4시간 30분 정도 걸려 막탄 국제 공항에 도착 했습니다.

패키지 여행이라 저희 말고 다른 분들을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이곳 막탄 국제 공항이 새로 지어 진지 얼마 안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깔끔하게 잘 지어 진듯 합니다.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네요.



정리 된듯 정리 되지 않은 막탄 국제 공항입니다.

이곳에서 숙소 까지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패키지 1일 일정이 이렇게 끝이나네요.



느낌점

- 저녁에 출발해서 1일은 그냥 지나가 버렸습니다.

- 해외 여행은 항상 피곤하긴 하지만 설레임을 주네요

- 세부는 처음 와봤는데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