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에서 완도로 배타고 가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KGIBIIN입니다.


제주도에서 한달살기를 마무리하고

집으로 돌아가야 할때가 되었습니다.


집으로 어떻게 갈까 하다 배를 타고 가는것도 좋아 보였습니다.

차량을 배에 실고 완도로 갔다가 육지로 가는것도 멋진 여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집으로 컴백!! 배타고 집으로



미리 배를 타고 가기 위해서는 예약을 해야 합니다.

미리 표를 구매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으니 미리미리 준비 하시는게 좋습니다.



배를 끌고 가면 안쪽에 차례차례 주차를 하고 고정 시키는 작업을 합니다.



배에서는 담배를 피울수 없나봅니다.

아무튼 처음 해보는 경험이네요.



일단 차량을 선적하고 승선 절차를 별도로 해야 합니다.



제주에서 완도까지 저희를 데려다 줄 한일 카훼리1호 입니다.

다른 배편도 있지만 미리 예약해야만 더 빠른 배를 타실수 있습니다.



차량을 선적하고 차량으로 이동하여 별도 여객터미널로 들어가야 합니다.



차량으로 연안여객터미널로 데려다주 별도 승산 절차를 가져야 합니다.



사람수 데로 별도 매표소에서 매표해야 합니다.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게이트로 이동해야 미리 미리 준비 해야겠죠?



매표를 하기위해서는 신분증이 있어야 하며 신분증이 있어야합니다.

매표소를 이용하지 않고 자동 매표기계를 이용해서도 구매 하실수 있습니다.



게이트를 지나 배로 이동하는 통로네요.

이날은 파도가 잔잔해 보입니다.



이제 집으로 가야 겠지요..



탑승절차는 특히 어렵지 않습니다.

표를 가지고 승선 하면 별도로 표를 체크하시는 분이 확인 을 하시네요.



사람들이 한두명씩탑승하고 있네요.



이곳은 3등석인데 크게 불편한점은 없어 보이네요.


먼저 자리를 잡으면 그자리가 제자리가 됩니다.

미리 와야 좋은 자리 잡을수 있겠지요.


한일카훼리호 구경하다!!



이 카훼리호는 대략 3시간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내야 할까요.

배를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안마방도 있네요.

몇분이라도 몸을 풀고 가면 좋겠네요



아이들을 위한 오락실도 준비 되어 있네요.



뽑기 자판기와 음료 자판기도 준비되어 있네요



어린 친구들이 아주 좋아하겠네요.



이제 배가 떠날 시간이 되어 가니 사람이 다 찼습니다.

그래도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불편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식당같은곳은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음식은 이곳에서 드시면 될듯 합니다.



3등석이 아닌 1등석은 별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등석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수는 없네요.



우등석은 10명 정도 지낼수 있나보네요.



운행중에 현재 위치 및 남은거리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어디쯤와 있는지 표하나로 볼수 있네요.



밖에나가면 기분이 획 트입니다.

생각 보다 배 속도가 빠르게 느껴 집니다.



제주에서 완도 갑니다.



배를 돌아다니다 보니 출출 하네요.

이런곳에서는 라면이 최고 아니겠습니까.

선상에서 먹는 라면 맛 최고이지요.


한달 동안 제주도 생활 잘했습니다.

이제 올라가면서 여행을 마무리 하려 합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