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국내여행/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국립산악박물관

반응형

안녕하세요 KGIBIIN입니다.


강원도에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습니다.

덥지만 무료이고 아이들이 체험 하기 딱 좋은 곳이 있네요


국립산악박물관인데 이곳에 미리 예약을 하면 클라이밍을

40분정도 무료 체험을 할수 있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저희는 예약이 꽉 찬 상황이라 예약을 못했네요

현장 예약도 안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강원도 국립산악박물관에가다



국립산악박물관 옥상에 올라가면

설악산을 망원경으로 구경하실수 있습니다.



넓은 옥상에 산을 구경 할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산악 박물관 답게 빙벽등반 하는 조형물이 있습니다.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산악교실에서 체험을 즐기실수도 있을듯 하네요



2층에서 바라본 조명물입니다.



연령이 어린 친구들은 이곳에서 산악 체험을 간접적으로 하실수 있습니다.



별거 아닌거에도 아이들이 신나 하네요.



미리 예약을 하시면 40분정도 체험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안전 도구도 준비되어 있고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이 될듯 하네요



아이들은 체험을 하는동안 

어른들은 옆쪽 북카페에서 잠깐 커피 한잔 하시면서 쉬면 될듯 합니다.



아이들도 많이들 좋아 한다고 합니다.



초등 학교 1학년이상 부터 체험을 이용하실수 있을듯 하네요



오전 10시, 11시 타임

오후 1시,2시,3시,4시,5시 타임이 있습니다.



어린들이 보기에도 아찔한데

잘들 올라가네요



옆쪽에는 산악교실이라고 별도 산에 대해서 교육 받는 곳이 있습니다.



교육장이 깔끔하네요.



통유리로 밖에서도 체험 하는걸 구경 하실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3층에 올라가면 산에 대한 역사적인 물품 및 소개 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느 박물관과 같이 깔끔하게 잘 정돈 되어 있네요.



여러 산악인들에 대한 소개도 있습니다.



산에 한평생을 바치신 분들에 대한 영상도 시청 하실수 있답니다.



예전에는 등반을 어떻게 했을까요?



히말라야 8,000m급 14개 봉우리를 등반한 이력이 있네요



강원도 하면 물가에서 노는것도 좋지만 

조금 색다른 곳을 체험 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영역 시간은 오전 8시 부터 오후 5시까지라고 하네요.

암벽 예약은 이곳에서


http://forest.go.kr/newkfsweb/kfi/kfs/nmmRsrvt/selectReservationMonthListRock.do?mn=KFS_37_02_03_02&orgId=nm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