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음식여행/서울] 연남동 청년화로 1987 김치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KGIBIIN입니다.


점심메뉴는 빠질수 없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김치찌개 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진짜 김치찌개를 잘하는 집을 

찾아 보기 힘듭니다.


그러다 진짜배기 김치찌개 집을 찾아 냈습니다.

김치째개는 고기들어가야 제맛인데

바로 이곳이 그곳입니다.


고기집과 같이 하는 그곳 청년화로 1987을 소개 합니다.



연남동 청년화로 1987 인생김치 찌개를 만나다



2호선 홍대역에서 조금 벗어난곳

청년화로 1987이라는 고기집입니다.


이곳에 고기가 맛있는데 특히 이베리코가 맛납니다.

우연히 점심 시간에도 점심 메뉴를 한다기에 찾아가 봤습니다.



한상 잘차려 지네요.

여러가지 맛나 보입니다.

그래도 기본중에 기본은 맛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김치째개를 먹어 봐야 겠습니다.



혼밥이기 때문에 조용한 자리에 앉았습니다.

분위기고 아늑하네요.



김치째개를 주문하고 잠시 여기 저기 두리번 해봅니다.

인테리어에 많은 돈을 쓰신듯 하네요.



저녁에도 연인끼리 분위기 있는 고기 집을 찾으신다면

이곳도 괜찮아 보입니다.



기다리던 김치찌개가 나왔습니다.

개인이 먹을수 있도록 별도 식판에 나오는데

대접받는 기분이 드네요.

일단 기분 좋습니다.



빛깔 보이시나요?

어마어마 합니다.

저의 침샘을 자극하는군요.

사진을 한컷 찌고 국물을 한번 맛봤는데.. 진국입니다..



밥도 정갈하게 나오네요.



사진이 좀 흔들렸지만 맛있는 계란후라이..



일단 매운걸 먹기전에 반쪼개서 한입에 쏙 해봅니다.

역시 맛나네요. 



깻잎과 따뜻한 밥은 언제나 진리이지요?



이제 한상 차려졌으니 먹어봐야겠습니다.

비쥬얼이 장난 아니네요.



나머지 후라이도 쏙!!



팽이버섯이 들어 있군요.. 이것도 쏙!!



고기집이라 그런지 돼지고기를 쓴거 같습니다.

국물에서 배어나오는 진한 육수가 맛있네요.

죠기~~ 육수 국물 보이시나요?



이곳은 김치째개를 할때 묵은지를 사용하십니다.

보드랍게 쏙하고 넘어 가네요.

일반 김치째개 전문점 보다 훨씬 맛납니다.



데코일지 모르지만 홍초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셨네요.



묵은지를 따뜻한 밥에 싸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사이트 반찬으로 나온 김과 장을 같이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겠지요?



어느덧 클리어 했습니다.

너무나도 맛난 김치찌개 였습니다.

고추기름도 좋았고, 묵은지.. 그리고 무엇보단 육수가 맛있었습니다.


맛있게 먹고 인사를 하며 계산해 달라고 했는데..

허걱 좀 놀랐습니다. 이 맛있는 김치째개가 9,000원 입니다.


맛있게 먹어서 기분 좋았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부담 스럽네요.

그래도 맛은 최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