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제철음식/두릅] 제출음식 두릅이야기 없던 입맛도 살아 돌아온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KGIBIIN입니다.


오늘은 4~5월에 먹있을 있는 두릅을 소개 합니다.

요즘 같이 나른하고 입맛이 없을 때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없던 입맛도 살아 돌아오는 채소 두릅!!


어떤 영양이 있고 관리 및 손질을 하면 좋을지 함께 

알아보시죠~~


고고싱~~~




봄철 입맛을 살려줄 두르두르 두릅~~~ 향이 어마어마 합니다.



두릅이 채소류 라는건 처음 알았네요..

나이가 조금 씩 들수록 육류보다는 소화가 비교적 잘되는 음식을 찾게 되네요

그중에 입 맛없을 때 간단하게 데쳐 먹을수 있는 두릅이 최고이겠지요


최고!!


구입할때 순이 연하고 굵은것 껍질이 마르지 않고 향기가 진한것이 좋다고 합니다.

땅 두릅나물은 보통 4월에 열리고 나무에서 열리는 참두릅은 5월 초순 에 열린다고 하네요




두릅 먹을 생각하니깐 설레이네요~


알아보자~~ 참 두릅!!




두릅을 오랬동안 보관하기 위해서 약간 소금에 절이거나 얼려서 보관 해야 한데요

신문지에 싸서 냉장실 채소실에 보관 하면 오래 동안보관 할수 있다고 합니다.


두릅은 비타민C가 풍부해서 

초고추장과의 궁합이 환성 입니다.

씹으면 씹을 수록 향이 어마어마 합니다.


두릅 먹는 방법!!



두릅은 살짝 물에 데쳐서 쓴맛과 떫은 맛을 제거 한 후에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무쳐먹으면 엄청 맛있어요

쇠고기와 꼬치에 끼워 두릅적을 지져 먹기도 술을 담그어 약술로 복용 하기도 합니다.

두릅은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이 아주 많고 비타민 A,C 칼슘과 섬유소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입니다.


칼로리가 100g당 21kal 밖에 안되니 이만한 것도 없겠습니다.

많이 먹어도 살찔 걱정 없으니 이만한 제출 음식도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2kg에 2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네요

몸기운을 돋아주는 두릅 이번주말에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