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국내여행/제주도] 전주 삼번집 제주도 마지막여행 배편으로 올라오는길 전주에 들리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KGIBIIN입니다.

제주도에서 배를 타고 완도로 올라온 뒤 


전주쯤에서 하루를 묵었습니다.

올라가는길이 길것 같아서 정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잘한것 같네요


아침 일찍 전주를 둘러보고 올라갈 계획을 세웠습니다.

전주 하면 몇 가지 생각 나는 음식이 있지요.


콩나물국밥, 비빔밥, 떡갈비. 등등

그중 저희를 따뜻하게 해줄 콩나물국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삼백집도 있지만 이번엔 다른곳을 가보았는데

같이 보시지요



전주시장 분들의 추천 집 삼번집!!



이른 아침 시장분들에게 괜찮은 콩나물집을 물어보니 한결 같이 이집을 추천해주십니다.

다른 유명한 콩나물국밥집은 어떠냐고 물어보니.


조미료 맛이 강해 모두들 안가신다네요.



일단 추천해주신 삼번집 으로 이른 아침 가봅니다.

여러 차례 방송에 출연하신듯 하네요.



여기는 남부식 콩나물 국밥입니다.

이른 아침인데도 아침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콩나물국밥의 유래와 좋은점..

그리고 국밥 먹는 법까지 상세하게 알려주네요.



몇대에 걸쳐서 이어오신거라고 합니다.

지금은 며느리 분이 하신다고 하네요.



가게안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래도 식사하는데 불편함은 없으니 괜찮지요..



반찬은 정갈하게 나오는것 같습니다.

왠지 모르게 국밥 필수 반찬들인거 같네요.



그디어 콩나물 국밥이 나왔습니다.

어떠신가요?

국밥 색이 좀 특이하시지요?

국물이 시했습니다.



추가로 오징어를 시켰습니다.

국밥에 먹으면 너무 맛있지요..



수란이 빠지만 섭섭하겠지요.

일단 국밥 먹기 전에 국물 조금 넣고

김가루 조금 뿌려서 먹으면 이것 만으로도 든든합니다.




길고도 길었던 제주도 한달 살기 프로젝트가 끝났습니다.

한달 살기에 최대한 아낀다고 아꼈는데. 아이들이 있어서 많이 그러지도 못했네요.


비용으로만 치면 아이들 체험비가 가장컸던거 같습니다.

한달동안 아이들도 더 밝아져서 좋았고 저도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경험 한것 같습니다.


한달이란 시간을 고스란히 가족들과 지낸다는게 그리 쉬운일이 아닌거 같습니다.

그러 인해 포기해야 하는것들도 생기는것 같구요.


그래도 소중한 우리가족 추억이 쌓였으니 그걸로 만족 합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